평균의 종말 The end of Average

Memo

피터 몰레나 개별 사례적 과학으로서의 심리학 성명

평균주의의 특징 (케틀러)- 종합 후 분석, 이상적인 것, 개개인은 오류로 판단

그와 더불어 골턴은 한 가지 일에 탁월한 사람은 대다수의 일에서 탁월성을 보일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여 우등생/열등생의 기준을 마련하였다.

개개인의 과학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건,

분석 후 종합 (개개인성에 대한 존중), 들쑥날쑥의 원칙 (평균으로 치부하기엔 다른 특징들이 많다), 맥락의 원칙 (IGN의 코드 푸)
로 구성되어 있다.

이 중 들쑥날쑥의 원칙개개인에게 맞는 사고방식을 적용, 이력서에만 맞춰 사람을 평가하지 않는 데 기반을 두며,

맥락의 원칙특성과 상황이 상호작용하는 방식의 관점에 따라 행동이 바뀐다 (만약에... 그럴 땐)

이와 같은 개개인의 중요성에 기반을 둔 플랫폼

1. 칸 아카데미

2. Massively Open Online Course (MOOC)-온라인 공개강좌


교육에서 평균주의 구조에서 벗어나 학생 개개인을 중시하는 시스템으로 바뀌기 위해선,

1. 학위가 아닌 자격증 수여
2. 성적 대신 실력의 평가
3. 학생들에게 교육 진로의 결정권 허용하기

특별히 맘에 든 건,

아메리칸 드림은... 하층민이 상위층으로 진입하기 위해 만들어 진 것이 아니라
자기 나름의 관점에 따른 최고의 자신이 되고자 하는 꿈이자 자신이 정한 기준에서의 훌륭한 삶을 살아가고자 하는 꿈이라고 한다.

예전에 나는 전자의 문맥으로만 미국을 대했었는데, 이제서야 뭔가가 탁 트인 느낌이다.
내가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것. 이것이 중요한 것이라는 거.

Further adventure

Search what the center for Individual Opportunity stands for



덧글

댓글 입력 영역